Loading...

학회소개

Korea Wind Energy Association

  >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학회장 인사말


한국풍력에너지학회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제9대 한국풍력에너지학회 회장 이상일입니다.

우리 학회는 2001년 창립 이래 풍력에너지 분야의 학술진흥과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많은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학회의 풍력에너지저널이 2016년 KCI 등재후보지에 선정되었고 창립 20주년인 2020년 KCI 등재학술지로 승격되었으며, 2023년 재인증 평가에서 등재학술지 유지의 성과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도 안전하고 성공적인 학술대회를 개최하며 회원님들의 참여를 통해 거듭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8대에 걸친 전임 학회장님을 비롯한 학회 임원님들과 회원님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적극적인 참여로 이룬 성과인 것 같습니다. 이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저는 우리 학회의 비약적인 성장을 위하여 학회 회원 및 회원사들의 커뮤니티를 강화하여 우리 학회가 one-voice를 낼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하고 외형적 성장과 함께 내실을 다지며 특히 재정 건전성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국내 풍력산업 활성화와 시장의 양적 성장을 위해 value chain간 상생의 길을 모색하고 기술개발과 인력양성이 공존하는 선순환 방안을 찾아보고자 합니다. 유럽 등 앞서 풍력산업 활성화를 이룬 선행 사례를 연구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회원님들과의 교류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 환경에 적합한 풍력산업 활성화 방안을 구축하여 이를 실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탄소중립 정책과 RE100 등으로 풍력에너지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는 점과 여전히 해외 풍력산업은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다는 점은 우리나라 풍력산업의 지향점이 어디를 향해야 하는지를 명확히 알려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풍력에너지학회가 그 지향점을 찾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한국풍력에너지학회가 우리나라 풍력 학술진흥 및 산업을 선도하는 학회로 더욱 성장하기 위해서는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이 필요합니다. 2024년 학회 활동을 통하여 자주 뵐 수 있기를 바라오며,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속적인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갑진년(甲辰年) 새해 건강하시고, 좋은 일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024년 1월 2일
한국풍력에너지학회 회장 이 상 일 배상